진천군,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지역사회의 온정의 손길들

강승일

2024-11-22 06:49:19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군 사회복지협의회와 생거진천케어팜이 함께 생거진천케어팜에서 지역사회 이웃사랑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김장 축제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동 주관으로 대한적십자봉사회진천군지구협의회, 한국생활개선진천군연합회, 진천군4-H연합회, 한국장애인부모회진천군지부, 이월로타리클럽 등 다양한 사회단체와 봉사자 1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500박스는 직접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호나이스,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 진천 여객 ㈜원앙, 진천군주거복지센터, ㈜DY농산, 남한강마트 진천점 등 여러 기업과 주민들이 성금을 모아 김장 나눔에 마음을 더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서 추진해 주민들과 함께 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또 문백면 주민자치회는 문백면 5개 단체, 기업체와 함께 ‘2024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22일부터 2일간 문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산개발이 후원하고 문백면 주민자치회, 문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문백면 적십자 봉사회 등 관내 기관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배추 1천 포기 분량의 김장 김치를 담갔으며 김장 김치 250박스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전달했다.

윤상호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따스한 겨울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도 정신건강 가족협회와 함께 22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회원 중 저소득 가구 100곳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진천군 정신건강 가족협회 회원,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으며 나눔 농장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재료들로 김치를 담그고 직접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사근실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참여해 주신 봉사자, 후원자, 진천군 여성의용소방대 등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역에 어려운 분들이 이번 나눔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