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나눔으로 소외계층에 전하는 사랑의 온기

강승일

2024-11-15 06:54:29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이월 적십자봉사회가 ‘2024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14일부터일 2일간 이월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월 적십자봉사회가 주관하고 SKC 진천공장, PI 첨단소재, 이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후원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이번‘사랑의 김장 나누기’는 이월적십자봉사회, 이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여성의용소방대, 주민자치회 등 관내 기관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했다.

2일간 담근 김치 400박스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됐다.

최순여 회장은“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초평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50가구와 경로당 39개소에 김장김치 89박스를 전달했다.

전달된 김치는 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로 담갔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사업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김영수 민간위원장은 “사랑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