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7일까지 2025년 충북대학교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충북농업기술원, 보은군농업기술센터 그리고 충북대학교의 협약으로 추진되는 최고경영자 과정은 농업경영 및 리더십에 대한 이론을 습득하고 전문화된 학문적 심화 교육을 통해 국제화, 세계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 CEO 육성을 목표로 한다.
모집 대상은 군내 실거주 중이면서 3년 이상 영농 종사인 또는 농업인 대학을 졸업한 농업인 또는 최근 3년간 영농 교육 시간 100시간 이상 이수자이다.
단, 최근 3년 이내 최고경영자 전문농업인 과정 기이수자는 접수할 수 없다.
모집 학과는 △스마트첨단농업 △농식품가공창업 △친환경재배·토양관리 세 학과로 구성된다.
응시원서는 군 또는 센터 홈페이지에 공고된 응시원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 농업인은 내년 1월 중 해당 대학에서 서류심사 또는 면접 후 최종합격자로 선발된다.
최종합격자는 2025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충북대학교에서 교육을 수강하며 교육비 330만원 중 교육생 자부담 50만원, 나머지 280만원은 보조받게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