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대상자 모집

저소득층 유·청소년, 등록장애인 대상… 29일까지 신청 접수

강승일

2024-11-07 06:46:19




청주시청사전경(사진=청주시)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2025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체육활동을 하고 싶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유·청소년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스포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소득층 유·청소년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보장 수급가구 △차상위계층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 가구 중 5~18세 유·청소년이다.

2025년 이용자로 선발된 유·청소년에게는 올해 지원금보다 5천원 오른 10만5천원이 매월 지원된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등록장애인 중 5~69세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자에게는 올해와 동일한 매월 11만원 범위 내의 스포츠강좌 수강료가 지원된다.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은 통합문화이용권과 중복지원이 가능하지만,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꿈나무 특기장려금’과 보건복지부의 ‘비만아동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또한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공단 ‘스포츠꿈나무 특기장려금’과 복지부 ‘비만아동 건강관리 서비스’, ‘노인 맞춤형 운동 서비스’, ‘장애인 등 건강취약계층 운동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람도 지원 대상이 아니다.

신청은 8일부터 29일까지다.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기간 내에 주민등록상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회복지담당자에게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현재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지원받고 있더라도 내년 이용을 위해서는 새로 신청해야 한다.

시는 오는 12월 중 선정기준에 따라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결과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람은 내년 1월부터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마음껏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더 좋은 청주를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마련해서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