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14회 재가 어르신 실버축제 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문화·여가 제공과 노인복지 종사자 격려…600여 명 참석으로 뜻깊은 시간

강승일

2024-10-25 16:55:36

 

 
재가어르신·노인복지 종사자 특별한 하루 선물


[세종타임즈] 충청남도는 10월 25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제14회 충남 재가 어르신 실버축제 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홀로 생활하며 어려움을 겪는 재가 어르신들에게 문화·여가를 제공하고, 재가노인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충남세종재가노인복지협회와 매년 진행해온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도 내 재가노인복지사업을 수행 중인 23개 회원기관의 어르신과 종사자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레크리에이션이 이어지며 참여자들에게 활력을 선사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유공자 표창을 통해 노인복지 분야에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김미경 충남세종재가노인복지협회장은 “이번 행사가 재가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하루와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모든 참여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얻고 특별한 외출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복지 시책 발굴을 위해 관련 단체와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노인복지 확산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도는 노인복지 정책이 보다 풍성해질 수 있도록 향후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 재가 어르신 실버축제 한마당’은 어르신들에게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노인복지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행사로, 앞으로도 도는 재가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