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의 철학과 사상’ 발간 기념 강연회 개최

강승일

2024-10-25 07:17:59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 충주문화원 부설 충주학연구소가 오는 11월 1일 1시 충주세계무술박물관 2층 다목적강당에서 충주문화총서 제3집 ‘충주의 철학과 사상’ 발간 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

충주학연구소는 충주의 역사와 문화를 밝히기 위해 매년 충주문화총서를 펴내고 있는데, 올해는 충주의 철학과 사상을 주제로 책을 펴냈고 집필에 참여한 4명의 연구자가 책 내용을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허원기 건국대학교 동화, 한국어문화학과 교수의 ‘충주의 정치사상’ △이국진 강원대학교 한문교육과 교수의 ‘충주의 실학’ △이동욱 건국대학교 교양대학 교수의 ‘충주의 현대 사상가 우송 김태길’ △이미정 건국대학교 동화, 한국어문화학과 교수의 ‘이오덕의 생애와 사상’ 이라는 강연이 진행된다.

이성호 충주학연구소장은 “충주의 지역사회를 이끌어 온 다양한 철학과 사상은 우리의 삶 속에서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며 충주인의 사고와 행동에 깊은 영감을 주어왔다”며 “이번 강연회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충주에서 활약한 주요 사상가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사상을 알아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 말했다.

강연회는 충주학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도 가능하며 강연이 끝난 후에도 영상을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