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4대 폭력 예방 교육 운영

강승일

2024-10-23 15:19:41




진천군, 4대 폭력 예방 교육 운영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23일 군청 대회의실과 군민회관 강당에서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에는 군수를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46명과 진천군의회 의장, 의원 등 11명, 오후에는 6급 이하 공무원, 공무직, 계약직 등 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중앙경찰학교 김병기 팀장을 강사가 맡았으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4대 폭력의 개념, 예방법, 대처방안 등을 설명했다.

간부공무원 교육에서는 관리자로써의 책임과 역할, 조직 내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교육했고 6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는 직장, 가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데이트 폭력, 스토킹 등 신종 성 범죄에 대한 내용을 다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군 공직자들의 성평등 의식이 한층 더 높아졌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기관 내 모든 구성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2023년 전 직원의 95.8%가 성폭력 예방 교육에 참여한 데 이어 2024년에도 온·오프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