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개최

400여 명 참석해 정신건강 인식 개선 다짐…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강승일

2024-10-10 15:06:56

 

 
정신건강 편견 깨는 열쇠 ‘열린 마음’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10일 도청 다목적광장에서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도내 15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 충남세종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신건강 증진기관 이용자와 종사자, 관계기관 종사자, 도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행사는 유공자 표창, 퍼포먼스, 힐링콘서트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는 열쇠는 우리의 열린 마음이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 해소를 다짐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전시, 퀴즈, 환청 체험, 손 마사지 체험, 자가검진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충남도는 이번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정신건강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동유 도 보건복지국장은 “정신건강은 우리 모두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라며, “도는 앞으로도 관계기관, 시군,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도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이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