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산·학·관협력협의회, 가시적 성과 위해 노력해야”

아산시 지역상생을 위한 산·학·관협력협의회 제8차 정례회 개최

강승일

2024-10-02 07:11:43




박경귀 아산시장 “산·학·관협력협의회, 가시적 성과 위해 노력해야”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지난 27일 모나밸리 실버홀에서 산·학·관협력협의회 제8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에는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유원대, 한국폴리텍대학 등 관내 대학을 비롯해 관내 기업과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가해 지역과 기업, 대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각 대학에서 추진하는 반도체 관련 과제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누면서 아산시 반도체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으며 기업과 기관에서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임을 다짐했다.

이에 박경귀 시장은 “산·학·관협력협의회를 제8차 정례회까지 개최해 오면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된 만큼 이제는 실질적으로 우리 지역 사회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적극 수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시기”며 “토론에 그치지 않고 지역 발전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산·학·관 모두가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산·학·관협력협의회는 아산시와 관내 6개 대학, 3개 기업, 15개 관련 기관과 직능단체로 구성돼 총 2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