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4 일자리박람회 개최

우수 인재와 기업을 연결하는 취업 기회 제공

강승일

2024-09-27 07:02:06

 

 
충남도 내 양질의 일자리 여기 다있슈


[세종타임즈] 충청남도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에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도는 오는 10월 2일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1캠퍼스에서 '2024 힘쎈충남 미래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의 채용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일자리를, 인재를 찾는 기업들에게는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들의 참여로 더욱 다채롭고 활기찬 행사가 될 예정이다. 총 3개관에 걸쳐 149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77개 기업이 참가해 구직자들과의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를 통해 면접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기업들의 채용 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구인 활동도 펼쳐질 계획이다.

 

박람회의 주요 행사로는 채용면접관에서의 1대 1 기업-구직자 면접이 있으며, 취업정보관에서는 도내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이곳에서 전문가들의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부대행사관에서는 지문 적성 검사, 타로 상담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별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혜성 전 KBS 아나운서와 3개 기업의 현직자가 일자리 멘토로 나서,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는 "충남도 내에는 일자리를 찾고 있는 구직자와, 인재를 필요로 하지만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일자리, 기업에게는 인재를 연결해주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충남도 주최로 충남경제진흥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8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진행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