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데이터 기반 행정 강화 위한 '올담' 및 '손담' 사용자 교육 실시

직원 대상 데이터플랫폼 활용법 교육…과학적 행정 활성화 기대

강승일

2024-09-25 15:39:11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사용자 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25일 도청 정보화교육장에서 도와 시군 직원을 대상으로 충남데이터포털 '올담'과 모바일 간편 조사앱 '손담'의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 기반 행정의 활성화와 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담'은 충남도가 운영하는 데이터 플랫폼으로, △데이터 △시각화 △분석 △업무 간소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과학적 행정을 촉진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손담'은 위치 기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조사 담당자가 직접 서식을 생성해 시설물 관리 등 현장 실태조사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올담과 손담의 구축 배경 △기능 소개 △활용 방법 시연 등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직원들의 사용자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충남도는 올담 이용 활성화를 위해 분기별 사용자 교육을 진행하며, 데이터 품질 관리에도 힘써 고품질 데이터를 개방할 계획이다.

 

전승현 충남도 데이터담당관은 "데이터 기반 행정업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 향상과 업무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 활동을 통해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