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자치경찰위원회, 제3기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청년 서포터즈 75명 위촉…치안 의제 발굴 및 캠페인 활동 전개

강승일

2024-09-12 15:41:55

 

 
제3기 충남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첫발


[세종타임즈]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12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제3기 충남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고, 청년 서포터즈 75명을 위촉했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식, 소통 간담회,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제3기 청년 서포터즈는 내년 6월까지 1년간 충남도 자치경찰과 함께 △범죄 예방 △사회적 약자 보호 △교통안전 분야에서 치안 의제 발굴과 자치경찰 활동 홍보,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대학 캠퍼스 내외에서 정기 순찰에도 참여하며 지역 안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남성 40명, 여성 35명으로 구성됐으며, 1980년대생부터 2000년대생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함께해 다양한 시각에서 지역 치안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행사 중 진행된 소통 간담회에서는 청년 서포터즈와 자치경찰위원회가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청년 서포터즈와 함께 도민들에게 더 나은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서포터즈 활동이 청년들에게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청년 서포터즈는 자치경찰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