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4년 기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경제 발전을 이끄는 기업인들 한자리에

강승일

2024-09-12 15:26:35




제천시청사전경(사진=제천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12일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제2회 제천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단양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한정철 제천단양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지역 기업인 대표, 근로자, 경제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의 역량 강화 및 파트너십을 위한 이소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사 명사초청 강연과 현악 공연을 시작으로 지속되고 있는 경기 불황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3개 우수기업과 15명의 우수기업인, 근로자 등에 대한 시상을 진행됐다.

충청북도지사 표창은 △우수기업으로 ㈜일진글로벌, 태양농산이, △우수근로자로 박달재엘피씨 금환용 부장, 케이팩 정석근 부장이 선정됐으며 제천시장 표창은 △우수기업으로 ㈜에스켐이 △우수근로자는 영동판지산업 구민아 부장, 건토배종합마트 이준희 전무이사, 유유제약 이준희 매니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2회 제천시 기업인의 날이 개최된 것을 축하드리고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우리시를 활기차게 만들어주고 있는 기업인·근로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과 기업지원 정책 발굴 등 더 나은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2023년 4월 ‘제천시 기업활동촉진 및 우수기업·기업인·근로자 예우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기업 활동 촉진, 기업인 경영 의욕 제고 및 기업인 예우 풍토 조성을 위해 매년 9월 세 번째 목요일을 ‘기업인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