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무원 지식동아리 ‘비행공무원’, 제5회 드론비행 경진대회 개최

드론 기술 활용한 스마트 행정 실현 목표… 구성원 간 비행 실력 겨뤄

강승일

2024-09-11 09:34:38

 

 
충남도, ‘비행공무원’들의 비행 도전


[세종타임즈] 충남도의 공무원 지식동아리 모임인 ‘비행공무원’이 제5회차를 맞아 자체 드론비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비행공무원’은 드론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행정을 실현하고자 결성된 순수 공무원 모임으로, 드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정 업무에 접목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5회차 모임에서는 그동안 회원들이 익힌 비행 기술과 영상 촬영 기법을 바탕으로 실력을 겨루는 경진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특정 물체를 사진 촬영한 후, 정해진 트랙을 최대한 빠르게 돌아 안전하게 착륙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구성원 간 드론 비행 능력과 정확성을 평가하는 동시에, 드론 활용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드론은 행정의 디지털 전환과 함께 혁신적인 업무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행공무원’은 드론 실습과 연구를 통해 스마트 행정 구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빈 충남도 토지관리과장은 “공무원들의 드론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행정 서비스에 드론 기술을 접목해 더욱 혁신적인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남도의 ‘비행공무원’은 앞으로도 드론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행정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