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 쪽파, 뚜레쥬르 신제품으로 전국 소비자 만난다

씨제이푸드빌 협력 통해 ‘충남 예산 쪽파 송송 고로케’ 등 신제품 출시

강승일

2024-09-10 06:19:11

 

 
예산 쪽파 제품, 전국 뚜레쥬르서 선봬


[세종타임즈] 충남 예산에서 재배된 쪽파를 활용한 씨제이푸드빌의 신제품이 전국 뚜레쥬르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게 된다.

 

충남도는 씨제이푸드빌과 체결한 ‘충남 농수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협약’을 통해, 예산 쪽파를 주재료로 한 ‘충남 예산 쪽파 송송 고로케’와 ‘충남 예산 쪽파&베이컨 크림치즈’가 10일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맛있는 상생 프로젝트’는 예산 쪽파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이를 기반으로 농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쪽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출시함으로써 예산 지역 농가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씨제이푸드빌은 뚜레쥬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전국 1300여 개 뚜레쥬르 매장에서 예산 쪽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맛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이덕민 충남도 농림축산국장은 “전국 뚜레쥬르 매장을 통해 충남 예산 쪽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예산 쪽파가 국내 유명 산지로 자리매김하고 농산물 판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외식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예산 쪽파의 우수성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충남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