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건설본부, 공사현장 관계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청렴 의식 강화

강승일

2024-09-06 16:38:51

 

 
투명한 건설행정 위한 청렴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충남도 건설본부는 9월 6일 본부 강당에서 직원 및 공사현장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사 관련 공무원뿐만 아니라 도로, 건축, 하천 등 각 분야에서 일하는 설계사, 현장소장, 감리단장 등 공사현장 관계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교육에서는 △부패방지시스템 구축 과정 △공사 분야 청렴 수준 △청탁금지법 △공사 분야 부패 신고 사례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내용이 다루어졌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사례 중심 교육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청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올바른 업무수행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한 교육은 공사현장에서의 부패를 방지하고 공정성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부패 신고 사례 등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문제들을 심도 있게 다뤘으며, 이를 통해 공사현장 관계자들의 청렴 의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최동석 충남도 건설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사현장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관계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청렴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신뢰 형성이 도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청렴한 건설문화를 조성해 도민을 위한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충남도 건설본부는 앞으로도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사현장 관계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이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은 도민을 위한 공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다지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