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축제 한마당, 제17회 생거진천 미래지기 축제 성료

강승일

2024-09-06 07:41:11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진천읍 화랑공원 일원에서 청소년 종합축제인 제17회 생거진천 미래지기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천 청년회의소가 주관했으며 지역 내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산할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향수 만들기, 핸드폰 스트랩 만들기, 토피어리 만들기 등 청소년들의 취향과 관심사를 고려한 10동의 다양한 체험 부스와 진천경찰서 등이 참여한 청소년 관련 홍보부스 5동, 먹거리 부스 4동 등도 함께 운영됐다.

특히 풋살장 내 스트릿 풋볼 체험장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도 만들었다.

식전 행사로는 진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의 난타 공연과 진천군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K-POP 공연이 펼쳐졌다.

주요 행사인 ‘청소년가요제’ 와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에는 관내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13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번 청소년가요제는 참가 분야를 확대해 밴드팀 부문을 새롭게 추가했다으로써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넓혔으며 더욱 풍부한 행사로 만들었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종합축제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