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풍명월 골드’, 12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선정

지역특산물 쌀 부문 1위…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 신뢰 이어가

강승일

2024-09-05 14:35:07

 

 
청풍명월 골드, 12년 연속 1위 ‘영예’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9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지역특산물 쌀 부문에 ‘청풍명월 골드’가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풍명월 골드’는 충남쌀의 고급화를 실현하고, 제값 받기를 목표로 2012년 처음 출시된 충남도의 대표 브랜드 쌀이다.

 

이 브랜드는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원료곡인 ‘삼광’ 품종의 재배를 중심으로 한 철저한 관리와 지원을 받아왔다.

 

충남도는 원료곡 재배 사업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협 충남본부는 상표 관리와 판매를, 충남농업기술원은 표준 재배 지침을 작성·배포하는 등 각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청풍명월 골드’는 삼광 단일 품종을 계약 재배로 생산하며, 단백질 함량 6.0% 이하, 완전립 비율 94% 이상이라는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쌀만을 출하한다.

 

이러한 철저한 품질 관리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청풍명월 골드가 12년 연속으로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농업인을 비롯한 모든 관련 기관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품질 유지와 판매 관리에 최선을 다해 소비자의 신뢰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는 ‘청풍명월 골드’ 외에도 삼광 품종을 활용한 시군 대표 쌀 브랜드 육성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받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