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 보건소는 9월 한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캠페인의 심벌로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인지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생활실천으로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위해서 다양하게 진행될 계획이다.
심뇌혈관질환 예방 집중관리 기간인 9월 첫째 주에는 제천시보건소 내 건강관리센터 방문 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경로당 및 의림지 솔밭공원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로 ‘찾아가는 캠페인’도 진행 할 예정이다.
심뇌혈관 주간 행사는 9월 13일 시민회관 광장에서 진행되며 캠페인 참여시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검사와 맞춤형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고 금연·금주, 운동, 재활 및 정신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제천시의사회 및 충북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단이 함께 참여한다.
시 관계자 “중점대상이 기존 3040에서 2040으로 확대된 것처럼 20대부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받아야 빠르게 질환을 인지하고 치료를 시작하며 치료 지연으로 인한 중증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자기 혈관 숫자를 확인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