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군 인사 담당자 공동연수 개최

인사운영 개선방안 논의 및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방향 공유

강승일

2024-09-04 16:15:41

 

 
충남도-시군 인사 업무 공동연수 개최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와 시군 인사 업무 담당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사운영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충남도는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인사 업무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하는 공동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채용부터 후생복지까지 다양한 인사 운영의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수는 김정민 행정안전부 사무관의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운영 방향’ 특강을 시작으로, 민선8기 충남도의 인사 업무 주요 정책 설명 및 시군 인사 운영 개선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되었다.

 

충남도는 이번 연수에서 올해 추진 중인 주요 인사 운영 정책을 설명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실현을 위한 인사제도 △하반기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내포신도시 시행 △후생복지 주요 추진 사항 등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인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 복지를 강화하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은 지방자치단체 정부합동평가 실적 향상을 위해 각 지표에 맞는 인사부문 추진 전략과 실무적인 실행방안을 공유했다. 이 과정에서 충남도와 시군 간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강조되었으며, 각 지역의 인사 운영 사례와 경험이 교환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도-시군 공무원들은 “최신 인사·조직 업무 정보를 얻고, 그동안 업무 추진 시 고민했던 문제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연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성기 충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지방시대 생존을 위해서는 도와 시군 간의 긴밀한 협력과 유대가 필수적”이라며, “이런 소통의 장을 정례화해 인사 운영 정보뿐만 아니라 전략적 인사교류 대상을 발굴하여 주요 정책에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충남도와 시군이 함께 인사 운영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실무적인 협력을 통해 인사 행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