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년성장 프로젝트 참여자 연중 모집

취업과 진로 고민 해결 위한 맞춤형 상담과 교육 과정 제공

강승일

2024-09-04 08:11:39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청)


[세종타임즈] 충청남도는 취업과 진로에 고민이 있는 도내 청년들을 위해 ‘청년성장 프로젝트’ 참여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충남도와 고용노동부가 협업하여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원활하게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 상담과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 소진을 겪거나 상처를 받아 지친 청년들에게도 특별한 지원을 마련했다. 마음의 회복이 필요한 청년들에게는 1대 1 전문 심리 상담을 최대 10회까지 지원하여 다시 도전할 수 있는 동기 부여와 심리적 안정을 돕는다.

 

이를 통해 단순한 구직 지원을 넘어 청년들의 전반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이다.

 

참여는 도내 15개 시군에 위치한 ‘청년카페’를 통해 가능하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전문 상담, 취업 및 진로 상담, 맞춤형 교육 과정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구체적인 취업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젝트 참여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 방법과 지원 요건은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청년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취업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어내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대학 졸업을 앞둔 청년이나 구직 활동을 쉬고 있는 청년들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취업 준비와 구직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심리적 안정과 함께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년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독려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