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 천안서 자치경찰 교육 및 의견 청취

천안시 이통장협의회 회원 대상 맞춤형 자치경찰 교육 진행

강승일

2024-09-03 13:57:47

 

 
천안서 맞춤형 자치경찰 교육 추진


[세종타임즈]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9월 3일 천안시를 방문하여 자치경찰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펼치고, 지역 대표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열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천안시 이통장협의회 회원 31명을 대상으로 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김영배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이 자치경찰제도의 도입 배경, 성과, 주민 참여 방안, 범죄 예방, 여성·청소년 보호, 교통 관리 등 자치경찰의 주요 업무에 대해 도민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후에는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되어,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의 치안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김영배 사무국장은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를 통해 자치경찰제도를 더욱 널리 알리고, 민생 치안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자치경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2월부터 도내 9개 시군을 방문해 약 1100명을 대상으로 자치경찰 교육을 진행해 왔다. 위원회는 올해 연말까지 도내 전 시군을 순회하며 교육·홍보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이번 천안시에서의 교육은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치안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앞으로도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치경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