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주공항과 연계한 대전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관광·항공 협력으로 외래 관광객 유치 강화…홍보 부스 및 포토존 운영 예정

염철민

2024-08-29 14:26:38

 

 
대전시, 청주공항 연계 대전 관광 활성화 시동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8월 29일 시청에서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 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협회와 함께 ‘청주공항과 연계한 대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대전시와 관련 기관들이 협력하여 대전 관광을 활성화하고,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협력 내용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항공·교통·관광 제도 개선 및 협력사업 지속 발굴 △기관별 홍보시설 및 수단을 통한 상호 지원 △기관별 주요 행사의 성공적 개최 지원 등이다.


또한, 그 밖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은 기관별 협의를 거쳐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대전시는 대전관광공사와 함께 청주공항 내 1층에 ‘꿈돌이와 대전여행 #2’ 홍보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 부스에서는 대전시가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는 야간관광 및 쇼핑관광 주요 명소를 홍보하며, 대전의 마스코트 꿈돌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SNS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대전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청주공항 및 대전 관광을 이끄는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대전의 재미와 매력을 널리 알리고 외래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는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5월 에어로케이 항공사와 ‘국제노선 개설 확대를 위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청주공항을 중심으로 대전의 관광산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의 방문을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