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로컬비즈니스 전문교육, ‘로컬파운더스 서밋 파이낸스 어드바이저 천안’ 성료

강승일

2024-08-29 13:07:35




충남 로컬비즈니스 전문교육, ‘로컬파운더스 서밋 파이낸스 어드바이저 천안’ 성료



[세종타임즈] 충남사회혁신센터는 8월 28일 충남 천안 7BASE에서 진행하는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기업을 위한 전문교육‘2024 로컬파운더스 서밋 파이낸스 어드바이저 천안’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위 행사는 행정안전부, 충청남도, 충남사회혁신센터, 호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주관·주최했다.

충남도민을 포함해 서울, 경기, 대전, 세종, 충북, 경북 등 전국 15개 시·군에서 방문한 60여명의 교육 참여자들이 함께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2024 로컬파운더스 서밋’은 충남도 내외 로컬크리에이터/기업을 위한 전문적인 현장 지식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8일 천안에서 진행한 ‘파이낸스 어드바이저’는 많은 참여자들이 궁금해하는 사업의 규모적 성장을 위한 ‘자본’을 주제로 공공과 민간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됐다.

오전에는 공공에서 로컬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만들고 계신 담당 공무원의 강의가 이어졌다.

행정안전부 지역경제과 김원한 팀장과 함께 살 만하고 올 만한 지방시대를 여는 로컬브랜딩 생활권 정책의 비전을 살펴보았으며 중소기업벤처부 소상공인성장촉진과 이청수 사무관과 함께 글로컬 기업형 소상공인으로의 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민간에서 일어나는 구체적인 사례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의 로컬에서 지역관리회사로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충주 관아골의 이상창 대표, 대전의 이태호 대표, 서울 성동구 송정동의 최성욱 대표와 함께 현장 중심의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아시아 최대 규모 액셀러레이터인 엠와이소셜컴퍼니의 해민영 최고액셀레이팅책임자와 함께 로컬 임팩트투자 환경과 비전을 살펴보았다.

공공과 민간을 아울러 로컬을 움직이는 자본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살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한 참여자는 “전국에서 활약하는 로컬 플레이어와 전문가를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정말 귀한 시간이었다 교육 덕분에 로컬에서 의미 있는 실험을 시작할 용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2024 로컬파운더스 서밋’을 통해 로컬에서의 창조적 실험을 기획하는 충남도 내외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기업의 실천적인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