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 ‘어린이 인성 테마 기행’ 진행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체험…건강한 인성 함양 목표

강승일

2024-08-29 08:12:14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 어린이 인성 테마기행 진행


[세종타임즈]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은 8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에 ‘어린이 인성 테마 기행’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초등학생이 포함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여행 형식으로 진행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추억을 쌓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용운 선사 생가, 속동 전망대, 홍주향교 등 지역의 역사적 명소를 방문하며, 전통 책 만들기와 떡 만들기 같은 체험 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프로그램 중에는 해당 장소뿐만 아니라 이동 중에 만나는 곳곳에서도 지역 역사에 정통한 문화 해설사의 해설이 이루어져,
참가자들이 지역의 전통과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부모들은 이번 여행의 목적이 자녀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데 있다고 응답했다.


이에 대해 노혜진 어린이인성학습원 부원장은 “부모님과 함께 책과 떡을 만들며 나눈 이야기와 함께 보낸 시간이, 어린이들의 기억에 오래 남아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행사가 가족 간의 추억을 통해 인성을 증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한편, 자연놀이뜰의 개인 전시놀이체험 신청은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신청 여부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어린이 인성 테마 기행’은 어린이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