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인기 맛집·숙소 선호도조사 실시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맞아 관광객 선호도 반영한 인증패 수여 예정

강승일

2024-08-28 06:54:42

 

 
충남 최고 인기 맛집·숙소는?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다음달 6일까지 도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집과 숙소를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다가오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대비해 관광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충남의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조사 대상은 도내에 위치한 72곳의 맛집과 54곳의 숙소로, 누구나 '충남서로e음' 플랫폼에 접속해 선호하는 맛집과 숙소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충남도는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라 현장 검증을 실시한 후, 우수한 맛집과 숙소에 대해 인증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충남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여행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창덕 관광진흥과장은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도내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조사를 통해 도민들은 전국에 소개하고 싶은 맛집과 숙소를 선정하고, 관광객들은 미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충남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이며, 조사에 참여한 관광객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