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27일 제천시청 의림지실에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2020년 8월 최초로 구성됐으며 대학생, 청년 사업가, 청년 직장인과 각 분야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년들의 권익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청년의 주도적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소통 창구로서의 기능을 수행해 왔다.
이날 회의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이 직접 참여해 올해 9월 개소 예정인 제천시 청년센터 운영과 제천시 청년정책에 대한 위원들의 제안과 의견을 수렴했다.
위원들은 제천시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청년센터 운영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와의 협력 방안에 대한 심도 있게 논의했고 아울러 제천시 청년정책의 방향성과 주요 현안에 대해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제안된 위원들의 요청사항은 제천시 청년센터 운영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시 청년센터와 제천시 청년 정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준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제천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질적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