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하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악성·고충 민원 대응력 향상 및 민원 서비스 질 개선 목표

강승일

2024-08-26 15:33:23

 

 
민원 처리 서비스 질 높인다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8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악성·고충 민원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하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악성·고충 민원의 증가 추세에 따라, 실무 담당자들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민원 서비스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었으며, 전화 응대 시 주의해야 할 발음의 정확성, 경청 태도, 마무리 인사 등 주요 사항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또한, 행정정보 공동 이용 시스템의 이용 방법도 설명하며 실무에서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터넷을 통한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를 활용해, 전 직원이 비대면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민원 응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도 관계자는 "민원 서비스에 대한 도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친절도 조사와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며,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악성·특이 민원에 공무원들이 안전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훈련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남도가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공무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충남도는 앞으로도 도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며,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