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로봇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 운영

20일부터 도민 대상 인공지능 로봇 전시 및 오토마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진행

강승일

2024-08-13 06:49:40

 

 
‘상상 속 로봇’ 충남도서관에서 만난다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로봇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국립중앙과학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과학문화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의 소장품 등을 활용하여 일반 국민이 과학을 보다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시와 교육,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이 사업의 주요 목적이다.

 

충남도서관에서는 인공지능 로봇 ‘리쿠’를 포함한 15종의 다양한 로봇들을 전시할 예정이며, 특히 로봇의 기원으로 알려진 오토마타 제작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오토마타 만들기 프로그램은 오는 21일 1학년에서 3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로봇과 과학의 기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운영 기간 동안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은 충남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충남도서관의 이경란 관장은 “도서관을 방문하는 도민들이 과학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은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 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과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서관이 단순한 책 읽기 공간을 넘어서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