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공공기관장들에게 도민 체감 성과 주문…민선 8기 후반기 집중

2024 하반기 공공기관장 주요업무보고회 개최…지역 거점 병원 역할 강화 및 중소기업 지원 등 중점 추진

강승일

2024-08-12 16:52:35

 

 
“산하 공공기관 도민 위해 제대로 뛰어야”


[세종타임즈]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산하 15개 공공기관장들에게 민선 8기 후반기에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뚜렷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8월 12일 충남도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하반기 공공기관장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후반기 도정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공공기관의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태흠 지사는 이날 보고회에서 “전반기 동안 도정 일선 서비스의 역량과 체급을 키워왔다면, 후반기에는 도민을 위해 제대로 뛸 차례”라며, “연초 계획한 것들이 행정서비스로 도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뚜렷한 성과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현장의 업무 여건은 수시로 변화할 수 있으며, 목표를 그대로 유지하기보다는 변화에 따른 유연한 대응과 지휘부와의 긴밀한 소통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공공기관이 후반기 중점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천안·공주·서산·홍성의료원은 지역 거점 공공병원의 역할 강화와 경영 효율화 방안 마련에 집중할 계획임을 보고했다.


충남연구원은 도정 핵심 과제의 국가정책화를 목표로 연구에 나서며, 충남개발공사는 공공성 높은 신성장 동력 발굴을 통해 도민이 신뢰하는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미래가치를 높이는 인재육성,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지역 산업 및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충남경제진흥원은 강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과 수출 및 내수시장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고객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해 경영위기 극복 및 성장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역사문화연구원, 문화관광재단, 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유교문화진흥원 등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연초 계획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태흠 지사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미진하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철저한 관리 감독을 통해 놓치지 않고 처리해야 한다”며, “달리는 말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주마가편’의 자세로 속도감을 잃지 말고 업무에 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충남도는 민선 8기 후반기에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각 공공기관과 긴밀히 협력하며,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