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아동권리 인식 개선을 위해 ‘2024년 아동권리 알리기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2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 권리에 대한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했다.
참가 대상은 음성군에 주소를 두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동의 4대 권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자유 그림으로 참가 부문과 규격에 맞게 참여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응모작품과 함께 오는 9월 13일까지 음성군청 사회복지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미취학아동부, 초등부, 중고등부로 나눠 주제 적합성, 창의성, 구성과 표현, 홍보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중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상자를 발표하고 최우수 1명, 우수 7명, 장려 7명 등 총 15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품은 작품 전시회,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으로 군민의 아동권리 인식개선과 공감대 형성에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조병옥 군수는 “아동 권리가 존중되는 아동친화도시 음성군을 구현하기 위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