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소방서, 부강면 남녀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최학수·박현정 신임 대장 취임… 김진국·김경순 이임 대장 공로패 수상

이정욱 기자

2024-08-09 07:21:26

 

 

 


[세종타임즈] 조치원소방서는 9일 세종시 부강면 문화복지회관에서 부강면 남녀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유인호 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여러 관계 기관과 단체장,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그리고 그들의 가족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성대한 행사를 함께 했다.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신임 대장으로 최학수 대장과 박현정 대장이 취임했으며, 이임하는 김진국 대장과 김경순 대장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뜻이 담긴 행사가 이어졌다.

 

최학수와 박현정 신임 대장은 기 전달식을 통해 의용소방대의 사명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이임하는 김진국·김경순 대장에게는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가 수여되었다. 두 대장은 지역 사회의 안전 문화 정착과 의용소방대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많은 이들의 존경과 감사를 받았다.

 

김진국 대장과 김경순 대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의 정신으로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이날 공로패 수상을 통해 그들의 노고가 다시금 빛났다.

 

이진호 조치원소방서장은 이임하는 대장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김진국·김경순 이임 대장님께서 그동안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힘써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취임하신 최학수·박현정 대장님을 중심으로 의용소방대원들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신임 대장들에게도 힘찬 응원을 보냈다.

 

이번 이취임식은 단순한 자리 교체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었다.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노고를 기리고, 새로운 리더십 아래 의용소방대가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가 된 것이다.

 

부강면 남녀의용소방대는 지역의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조직으로,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더욱 단합하여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취임한 최학수·박현정 대장이 이끄는 부강면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통해 조치원소방서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조치원소방서와 의용소방대는 함께 힘을 모아 세종시 부강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