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체육인 대상 스포츠인권교육 실시

체육회 및 장애인체육회 직원과 선수 100여명 대상, 성폭력 예방 강조

이정욱 기자

2024-08-08 14:31:26

 

 
세종시, 체육인 스포츠인권교육 진행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지난 7일 시청 여민실에서 세종시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 직원, 소속 선수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인들에게 중요한 스포츠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성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스포츠윤리센터 소속 전문 강사는 스포츠인권과 성폭력 등 폭력 예방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스포츠 현장에서의 인권 보호와 성폭력 등 폭력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학습하고, 관련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대처 방법을 익혔다.

 

김려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체육인들이 스포츠인권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폭력 예방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육인 인권 보호와 관련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안전하고 건전한 체육 환경을 조성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인들이 스포츠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인권 문제와 성폭력 사건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재확인하고, 앞으로의 체육 활동에서 인권 보호와 폭력 예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스포츠인권교육을 통해 체육인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세종시는 체육인 인권 보호와 성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세종시는 체육인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체육인들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스포츠인권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안전하고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