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신임 여성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

이정자 여성연합회장과 송숙희 유성소방서 여성대장 임명

염철민

2024-08-07 13:44:42

 

 
대전시, 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 등 임명장 수여


[세종타임즈] 이장우 대전시장은 7일 시청에서 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이정자 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과 송숙희 유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여성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임명된 이정자 여성연합회장은 2005년 둔산소방서 의용소방대원으로 임용된 후 총무부장과 부대장을 거쳐 2023년 둔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여성대장으로 활동했다.

 

그녀는 2009년 4월에 발생한 식장산 산림화재 때 산불 진화 활동에 적극 나섰고, 지난해 발생한 서구 산직동 산림화재 때에는 소방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위해 식사 봉사를 하는 등 20여 년 동안 크고 작은 화재 현장 40여 곳에 출동해 진화와 보조 활동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을 펼쳤다.

 

송숙희 유성소방서 여성대장은 2011년 유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에 임용된 후 총무부장과 부대장으로 활동했다.

 

송 대장 또한 각종 화재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을 도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기여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여성 의용소방대원들은 우리 지역의 안전망을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신임 여성연합회장의 리더십 아래 의용소방 가족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자 여성연합회장은 “대전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의용소방대원들과 협력해 더욱 안전한 도시 대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임명장 수여식은 여성 의용소방대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는 자리였으며, 이들은 앞으로도 대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장우 시장은 이번 임명을 통해 여성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인정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이정자 여성연합회장은 그간의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대전시 의용소방대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임명으로 대전시 의용소방대는 더욱 강화된 조직력과 협력체계를 갖추게 되었으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이정자 회장과 송숙희 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화재 현장과 재난 상황에서 소방공무원들과 협력하여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이장우 시장은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대전시는 여성 의용소방대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앞으로도 그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대전시는 이러한 노력으로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의 신뢰를 받는 안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