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체육회, 수상레포츠캠프 성황리 종료

충주무술공원에서 장애인 가족과 함께 한 뜻깊은 시간

이정욱 기자

2024-08-07 07:43:37

 

 
6일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에서 개최한 장애인 가족 수상레포츠캠프가 참여 가족의 큰 호응 속 막을 내렸다


[세종타임즈]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6일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에서 개최한 장애인 가족 수상레포츠캠프가 참여 가족의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캠프는 세종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 총 37명이 참여했다.

 

수상레포츠캠프는 참가자들에게 도전과 개척정신을 심어주고 수상레포츠 종목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카약, 디스코팡팡, 땅콩보드,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수상 놀이기구 체험으로 구성되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친밀감과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캠프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민호 시장은 “사고 없이 안전하게 장애인 가족 여러분이 캠프를 즐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가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 등 장애인 저변 확대와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캠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 사회 내에서의 장애인 인식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의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더욱 발전하고,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모든 시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