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으로 ‘여름밤 뮤지엄 나이트’ 가요

8월 3일 10일 야간 개관 및 프로그램 운영

강승일

2024-07-30 07:47:15




청주고인쇄박물관으로 ‘여름밤 뮤지엄 나이트’ 가요



[세종타임즈]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8월 3일과 8월 10일 박물관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여름밤 뮤지엄 나이트’를 운영한다.

이 날 청주고인쇄박물관·근현대인쇄전시관·금속활자전수교육관은 오후 9시까지 개관하며 이외에도 방문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옛 조상들이 각종 의식에 사용했던 ‘청사초롱 만들기’ 와 털로 감싼 철사를 활용한 ‘모루인형 만들기’을 운영한다.

또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야광 팔찌 만들기 △인쇄체험 △직지캐릭터 비누 만들기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옛 책 만들기 등이 운영돼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루인형 만들기’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돼, 참여희망자는 8월2일까지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해야 한다.

그 외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흥덕사지에서는 국악관현악단 ‘더불어숲’이 관현악단 공연이 펼쳐지고 일원에서는 플리 마켓도 운영될 계획이다.

여름밤 뮤지엄 나이트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주차는 흥덕초등학교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

청주고인쇄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으로 밤나들이 오셔서 야간 관람과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름밤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박물관을 방문객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휴식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