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기술원, 제17회 충청남도 농업인 정보화 대회 개최

'AI와 농업의 만남, 미래를 지배하다' 슬로건으로 최신 정보화 기술 공유

강승일

2024-07-26 14:44:23

 

 
충남 농업인 정보화 대회 성료


[세종타임즈]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6일 기술원 대강당에서 제17회 충청남도 농업인 정보화 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AI와 농업의 만남, 미래를 지배하다’를 슬로건으로 온라인 판매를 펼치고 있는 농업인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참가 농업인들은 이번 행사에서 최신 정보화 기술 강연을 듣고, 온라인 판매 최신 동향을 파악하며 실제 농산물 온라인 유통판매 현장 적용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보화 농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다. 기관상은 부여군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 조직화, 컨설팅, 교육 지원 등 정보화 분야에서의 우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정보화 농업인 경진대회는 라이브커머스 등 4개 분야로 나눠 지난 3월부터 시작되어, 최근 최종 심사를 거쳐 23명의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업 분야에서도 온라인 판매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선도적인 정보화 농업인들의 경우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블로그 활용 등 다양한 역량을 발휘하며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정보화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농업인들이 최신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온라인 판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충남 지역의 농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업인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춘 새로운 농업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더 나은 소득 창출과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