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14회 도지사기 전국아마추어 댄스스포츠대회 및 생활체육대회' 성료

전국 600여명 선수단 참여, 댄스스포츠와 생활체육의 화합과 열정의 장

강승일

2024-07-15 11:16:58

 

 
13일 전국 댄스스포츠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14회 충남도지사기 전국아마추어 댄스스포츠대회 및 생활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세종타임즈] 전국 댄스스포츠인들이 충남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도는 지난 13일 전국 댄스스포츠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14회 충남도지사기 전국아마추어 댄스스포츠대회 및 생활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도 댄스스포츠연맹과 아산시 댄스스포츠연맹이 주최·주관하였으며, 전국 17개 시도에서 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대회는 생활체육 부문과 엘리트 전문체육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그동안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별 1위에서 3위를 차지한 선수들에게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되었으며, 체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는 표창패도 전달되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은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고, 함께 경쟁하며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철 도 체육진흥과장은 “댄스스포츠 종목이 이번 대회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국민스포츠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민들이 댄스스포츠와 같은 생활체육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반시설 확충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과장은 또한 이번 대회가 댄스스포츠를 대중화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단순히 경기를 넘어,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하고 친목을 다지는 장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선수들은 각자의 무대를 통해 열정과 노력을 발휘했으며, 관중들은 그들의 퍼포먼스를 통해 감동을 받았다.

 

충남도는 앞으로도 댄스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을 활성화하고, 도민들이 쉽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충남도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충남도는 전국 규모의 체육 대회를 유치하고,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의 체력 증진과 여가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민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