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탄소중립이란 무엇인가' 주제 강의 개최

2024년도 탄소중립 공동체 지원사업 선정 17개 공동체 대상…탄소중립 중요성 및 실천 방안 공유

강승일

2024-07-09 14:13:55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탄소중립 공동체 교육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7월 8일, 2024년도 탄소중립 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된 도내 15개 시군의 17개 공동체를 대상으로 '탄소중립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경완 대표회장은 강의를 통해 탄소중립의 개념, 필요성, 그리고 실천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그는 "탄소중립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필수 과제로, 우리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이를 상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구체적인 사례와 실천 가능한 방안들을 제시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강의에 참석한 마음이음공동체의 안임숙 대표는 "탄소중립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향후 각 공동체에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공동체 내에서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적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탄소중립 관련 교육과 지원을 통해 도내 공동체들의 탄소중립 실천을 돕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과 지원책을 마련해, 각 공동체가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강의를 통해 충청남도 내 각 공동체는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모색하게 되었다.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활동을 통해 도내 공동체의 탄소중립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충청남도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고,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역 사회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