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서비스·안전분야 등 관광수용태세 개선 교육

관광 관련업 종사자 대상 7월 중 총10회 예정

강승일

2024-07-02 07:39:44




제천시, 서비스·안전분야 등 관광수용태세 개선 교육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관광객 맞이를 위해 관내 관광 관련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수용태세 교육을 7월 1일부터 22일까지 총 10회에 거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지난해 연 관광객 1천만을 돌파한 성과에 발맞추어, 민간 분야의 관광객 맞이를 위한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제천시 주최, 제천시관광협의회 주관로 이루어진다.

주요 교육 내용은 △관광객 환대서비스 △매장 운영 관리 및 홍보 △CS 및 관광 트랜드 △안전 및 종사자 인식개선 등 이다.

제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내 관광 관련업 종사자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사례 등을 교육함으로써,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일 어번케어센터에서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첫 번째 교육은 한국 글로벌 코칭교육원 장은영 대표의‘매장 운영 관리 방안’과 천사랑세계여행 천명주 대표의 ‘SNS홍보’를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7월 8일에는 관광객 환대교육과 안전교육이 있으며 7월 15일 16일 22일에는 각 분야별 전문 교육이 예정되어 있어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관광 사업체 종사자들은 제천시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관광트랜드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맞춤형서비스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