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가치봄 어린이집,‘행복을 JOB아라’개최

제천시 보육 협력 공동체 행복더하기제천 그룹,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직업 체험행사 개최

강승일

2024-07-01 07:57:46




제천시청사전경(사진=제천시)



[세종타임즈] 제천시 가치봄 어린이집‘행복더하기 제천’팀이 지난 29일 제천족구장에서 직업 체험‘행복을 JOB아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2개 그룹 중‘행복더하기 제천’팀에는 제천시 어린이집 7곳과 공립유치원 1곳이 포함되어 있다.

원아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5가지 부스가 마련되고 각 부스별 3개 코너로 이루어져 총 15개의 코너를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었다.

직업체험 놀이공간이 입체적이라 아이들이 실감 나는 놀이를 할 수 있었고 직업을 심도 있게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A어린이집 한 어머니는 “직업 체험을 하려면 서울 키자니아나 이천 잡월드까지 가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제천지역에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직업체험 행사를 진행해 주셔서 너무 좋았다”며 “행사를 개최해주신 행복더하기제천 원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직업체험 행사를 개최한 행복더하기제천 그룹 대표 오네뜨어린이집 강지혜 원장은 “앞으로도 보육서비스 질 향상과 보육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부모가 신뢰하고 영유아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이란 인근 지역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하나의 공동체로 묶어 공동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공유, 상생,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집 운영 효율성을 도모하고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 충청북도 보육사업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