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 ‘제21회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 인정받아

강승일

2024-06-27 16:06:27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 ‘제21회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이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1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의정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안 의원이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안 의원은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민원 사항을 해결하고자 민원인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애썼다.

그는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열린 의회를 실천함으로써 의회와 의원이 시민들과 소통하려는 노력해 왔다.

또한 필수농자재 지원 조례를 제정해 농업인의 생산활동을 보장하고 서산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를 개정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 보조사업의 물품 구매를 관내 상공인들이 생산 또는 판매하는 물품으로 우선 구매하도록 규정했으며 서산시 청년 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를 개정해 청년 농어업인의 요건을 45세 미만으로 상향함으로써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분야별 입법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이바지 했다.

안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시민들의 성원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이롭게’라는 기치를 바탕으로 한결같은 마음으로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 주최로 지역신문 관계자와 정관계 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