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4년 지방보조금 현장컨설팅 개최

투명하고 건전한 보조금 관리·운영 위해 매진

강승일

2024-06-27 06:53:17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7일 한빛복지관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024년 지방보조금 현장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은 중앙·지방 간 보조금 현안을 공유하고 부정수급 근절 등 공동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소통과 컨설팅을 통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한 현장컨설팅은 행정안전부 3명, 민간전문가 1명, 충북도 예산담당관 2명, 음성군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컨설팅은 △지방보조금 관리 강화 방안과 제도 개선사항 교육 △자치단체 보조금 감사 지적사례 공유 △지방보조금 관련 법령 질의·답변 △지방보조금 교부조건 표준안 정비 △지방보조금 운영상 문제점 진단과 애로사항 청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은 보조금 교부 조건과 보조금 운영 매뉴얼을 정비하는 데에 있어 이번 컨설팅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보조금 편성부터 집행, 결산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한 연간 관리체계를 마련해 재정 책임성을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최윤복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컨설팅이 군 보조금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보조사업 추진 시 겪었던 문제점이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방재정의 건전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올해도 보조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2월 ‘음성군 지방보조금 관리계획’을 수립해 보조금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컨설팅도 ‘음성군 지방보조금 관리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