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의 즐거운 추억’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아이들의 시각으로 본 전통시장의 특별한 매력 공유

강승일

2024-06-21 07:02:59




‘전통시장에서의 즐거운 추억’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전통시장에서의 즐거운 추억’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을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청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관내 ‘전통시장’에서의 즐거운 추억 또는 ‘온시장’에서 구입한 상품을 통해 나눴던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온시장 : 청주페이 앱에 구축된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응모 희망자는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21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청주시 경제정책과로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출품하는 그림은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원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는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을 선정하고 오는 7월 4일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청주페이 앱 팝업창에도 게시된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청주페이 30만원 △금상은 청주페이 20만원 △은상은 청주페이 15만원 △동상은 청주페이 10만원의 부상과 상장이 함께 주어진다.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응모자에게도 1만원권의 온시장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이봉수 청주시 경제정책과장은 “아이들의 시각을 통해 전통시장이 지닌 특별한 매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래 세대들이 우리의 전통시장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고 전통시장이 가족 간의 사랑을 두텁게 다지는 소중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