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넥스트로컬사업 ’참여자 대상 지역캠프 개최

서울 청년 창업팀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강승일

2024-06-18 08:36:53




제천시,‘ 넥스트로컬사업 ’참여자 대상 지역캠프 개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17일 제천시 어번케어센터에서 넥스트로컬사업 참여자 대상 지역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제천지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서울 청년 창업팀 12팀과 이들을 다각적으로 지원해 줄 지원 전문가 7명,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지역에 대한 이해와 12팀의 창업 아이템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넥스트로컬’사업은 서울시 청년이 댐주변 지역의 자원을 연계 활용한 창업을 할 경우 사업 플랫폼, 사업비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창업팀총 100팀 중 12팀이 제천시를 창업 희망지로 선택했다.

이는 19개의 참여 지자체 중 가장 높은 지원율로 앞으로 청년팀은 2개월동안 제천지역에서 창업에 필요한 지역자원조사를 실시하게 되며 하반기부터는 정식으로 창업을 하게 된다.

시는 청년팀의 원활한 창업을 위해 회의실이나 사무공간 제공, 지역 내 관련 사업 연계 등 행정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캠프에 참여한 조성원 일자리경제과장은 “창업지역으로 제천을 선택한 서울 청년들에게 행정지원, 관련사업 및 네트워킹 연계 등 창업의 성공과 지역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제천이 청년 팀의 꿈을 실현시키는 성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이 사업이 지역 내 도시 인구의 유입으로 이어져 인구감소 문제를 극복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