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발간

수돗물 수질검사‘적합’안전한 제천시 수돗물, 자연인 水

강승일

2024-06-10 08:27:14




제천시,‘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발간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수돗물의 안정성을 알리고 다양한 수돗물 정보를 담은 ‘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해 배부한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2023년 원·정수 수질검사 결과와 일반 및 노후 수도꼭지 수질검사,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의 수질검사 결과를 수록했으며 수돗물의 생산 과정, 수돗물 용어 정리, 주민 협조 사항,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모든 항목에서 먹는 물 수질기준에‘적합’판정을 받아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품질보고서는 책자로 제작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고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천시 수도사업소 누리집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조견행 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상수원 보호 및 수돗물 아껴 쓰기 캠페인도 지속해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천시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 누구나 인터넷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담당자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운영해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수질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