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무원 걷기 챌린지로 걷기 생활 실천 주도

걷기로 직원들간 화합, 직무 스트레스 해소, 상시학습 부여 등 1석 3조 효과 얻어

강승일

2024-06-10 07:58:14




충주시, 공무원 걷기 챌린지로 걷기 생활 실천 주도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에 공무원부터 앞장서고자 모바일 걷기앱을 활용한 ‘공무원 대상 걷기 챌린지’를 지난 3월부터 5월말까지 운영했다고 밝혔다.

‘공무원 대상 걷기 챌린지’는 직원 간 소통 화합은 물론 건강하게 열심히 일하는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챌린지 기간 60만 보를 달성 시 10시간, 50만 보 달성 시 8시간, 40만 보 달성 시 6시간 등 공무원들에게 상시학습 교육 시간도 제공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69개 부서에서 715명이 참여해 585명이 40만 보 이상 걸음 수를 달성해 81.82%를 수치를 기록해 지난해 하반기 77%에 비해 약4.8%p 상승했다.

특히 걷기 실천율 평균값이 높은 부서인 박물관, 하수과, 징수과에는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충주시공무원노동조합 및 후생복지팀과 연계해 직원을 대상으로 적립금 챌린지와 하반기 상시학습 챌린지도 운영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실천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도 향상되고 업무 능률도 올라 시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에는 충주시공무원노조 및 후생복지팀과 연계해 걷기를 통한 적립금 챌린지 등 다양한 걷기문화 확산을 통해 건강도시 조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