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4년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강승일

2024-06-07 07:27:27




음성군, 2024년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이달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은 지역 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작은도서관 서비스 개선 방법을 모색해 생활 밀착형 도서관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활동 중인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책놀이지도사 8차시 과정과 ‘앞으로 10년, 작은도서관의 미래’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지속적인 작은도서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수강 신청은 이달 7일부터 군 평생학습과 도서관팀 전화로 프로그램마다 15명씩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교육 내용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작은도서관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의 전문성 향상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교육과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북아트와 책보수’ 등 작은도서관 운영 실무와 연관된 6개의 강좌를 운영해 총 120여명이 양성과정에 참여했으며 지난해 9월 한 달간 ‘북아트와 책보수’ 수업에서 만든 성과물을 맹동혁신도서관 로비에 전시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