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감사위원회, 지위남용 근절 및 청렴도 향상 방안 마련 연찬회 개최

청렴문화 확산과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위한 특강 및 토론 진행

강승일

2024-05-30 15:56:09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청)


[세종타임즈] 충남도 감사위원회는 30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감사위원과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위남용 근절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공무원 지위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전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특강과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정희정 소장을 초청해 ‘지위남용 근절’ 특강을 진행했다.

 

정희정 소장은 공무원 행동강령 직위남용 금지 규정을 설명하고, 위반 사례를 통해 공무원들이 지켜야 할 기준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독도 전문가로 유명한 호사카유지 세종대 교수가 ‘역사에서 배우는 청렴 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호사카 교수는 역사적 사례를 통해 청렴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청렴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토론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지위남용 근절 방안 모색’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참석자들은 지위남용에 대해 엄정히 조치하기로 의견을 모으며,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도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을 위해서는 청렴에 대한 엄격한 기준 확립과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며 “연찬회를 시작으로 청렴홍보 캠페인을 강화하고 노조와 함께하는 청렴 실천 사업 등 청렴도 향상과 지위남용 근절을 위한 다각적인 시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