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유망 스타트업 모집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4기” 배치프로그램 운영

강승일

2024-05-30 08:12:08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유망 스타트업 모집



[세종타임즈]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배치프로그램인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는 2021년에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는 프로그램으로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GST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와 천안시의 지원을 받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이번 4기에는 충청권을 대표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사인 제이비벤처스가 운영사로 참여했다.

프로그램 참가 자격은 GST 핵심 육성 산업 분야 등)에서 창업한 지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 및 혁신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연내 투자 유치가 가능한 기업이다.

또한 GST에 기 입주 중이거나 입주 예정인 기업도 참가할 수 있다.

선발된 15개 기업은 기본 교육 및 기업별 맞춤형 밀착 컨설팅과 더불어 심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비즈니스 모델 및 기업 진단 △ IR 피칭 교육 △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킹 △ 사업화 지원 △ TIPS 연계 투자 유치 행사 참여 및 직·간접 투자가 포함된다.

2023년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TIPS 과제 선정 및 총 64억원의 직·간접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김곡미 원장은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프로그램은 해를 거듭할수록 깊어진 GST의 육성 노하우와 유관 기관과의 더욱 견고해진 협력 네트워킹 덕분에 초기 스타트업들이 비즈니스 기반을 다지고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초기 유망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4기'의 신청 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17일까지이며 기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INNOST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ST는 천안역 서부광장에 위치해 수도권 전철, KTX, SRT와 GTX-C 노선 연장 확정 등 지리적 장점이 크다.

또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고용환경 및 정주 여건 지원, 기술 사업화 및 R&D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디지털 마케팅 및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창업 기업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전
다음